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지난 6일 산내면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인접지인 칠보면이 구제역 차단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은 산내면 구제역 확진 판정 후 농가의 생석회 공급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지난 8일 지역 내 기관단체와 축산농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면은 이날 협의를 토대로 칠보농협과 순정축협에서 생석회 500포를 긴급 지원받아 축산농가(119농가)에 2~3포씩 배부하고 농장 주변에 살포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면은 칠보농협과 칠보파출소, 의용소방대, 관내 축산인 등 10여명과 함께 2개조를 편성하고 주요 마을 입구 80여 곳에 생석회 200여포를 직접 살포했다.
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전 축산농가에 대한 공무원별 농가 책임제를 실시하여 당분간 매일 유선 확인 등을 통해 지도점검 함은 물론 지역 내 유관기관과 단체, 축산농가 등과 함께 구제역 없는 칠보면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