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 갈숲마을과 동자북 체험마을이 지역을 알리기 위한 첫 해외 나들이를 다녀왔다고 2일 밝혔다.
서천군 한산면에 위치한 갈숲마을과 동자북 체험마을은 지난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해외 바이어들에게 지역의 홍보와 마을에서 생산한 특산물을 알리기 위하여 2017년 대만 새해맞이 쇼핑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여러 해외 바이어들이 모시송편과 한산 소곡주에 대하여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참가업체 중 Seoul Food Co.,Ltd에서는 한산 소곡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현장에서 MOU 체결을 맺고 샘플 오더를 받는 등 해외시장 진출의 잠재 가능성을 보였다.
Seoul Food Co.,Ltd는 홍콩에 위치한 물류업체로 현재 ParknShop, City`s Super 등의 홍콩의 주요 마켓에 한국 제품을 수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동자북 마을의 김영범 사무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지역 특산물의 향후 해외 유통 시장에 진입을 위해 운송, 보관이 용이한 멸균주의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