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공동주택의 쾌적한 정주여건개선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관리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17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사용검사를 받은 후 10년이 경과된 20세대 이상의 동일단지가 형성된(건물명칭 동일)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이다.
지원내용은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 보수, 하수도·조경·담장보수 등 아파트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후가 심한 소규모 공동주택이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되며 단지 규모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지난해 서천군은 공동주택 3개단지에 총사업비 1억4천6백만원을 들여 지붕보수, 외벽보수공사 등의 사업을 추진한바 있으며, 금년에는 총사업비 1억3천만원(군비 9000만원, 자부담 4000만원)을 확보하여 3개단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단지 입주민은 오는 28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나 도시건축과(☎041-950-4318)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