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공동주택의 쾌적한 정주여건개선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관리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17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사용검사를 받은 후 10년이 경과된 20세대 이상의 동일단지가 형성된(건물명칭 동일)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이다.
지원내용은 단지 내 도로 및 보안등 보수, 하수도·조경·담장보수 등 아파트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후가 심한 소규모 공동주택이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의 70%이내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되며 단지 규모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지난해 서천군은 공동주택 3개단지에 총사업비 1억4천6백만원을 들여 지붕보수, 외벽보수공사 등의 사업을 추진한바 있으며, 금년에는 총사업비 1억3천만원(군비 9000만원, 자부담 4000만원)을 확보하여 3개단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단지 입주민은 오는 28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나 도시건축과(☎041-950-4318)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