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속초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속초시가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감염증 추이를 감시하고 있다.질병관리청은 52주차(12. 21.~12. 27.) 노로바이러스 환자 수가 261명으로, 전주(240명)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환자 발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각별한 주의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정읍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영애)에서 50만원을 기탁했다.
정읍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가을철 먹거리 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고 싶어 기탁했다”고 밝혔다.
○...정읍시 축구연합회(회장 이정기)에서 100만원을 기탁했다.
정읍시 축구연합회는 매년 회원들의 화합과 정읍시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기 위한 취지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한편 축구연합회는 김생기시장에게 지난해 정읍시 축구 발전을 위해 힘써 준데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 가나(대표 김진수) 기업체에서 500만원을 기탁했다.
㈜가나 기업체는 북면공단에서 면직물을 생산하는 업체로, 매년 500만원씩 3년 째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 전북지구 정읍라이온스클럽(회장 이용호)에서 온누리 상품권 500만원을 기탁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 전북지구 정읍라이온스 클럽에서는 2년째 연 2회에 걸쳐 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해오고 있다.
김생기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성금과 상품권을 기탁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 모두가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시민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