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보훈 예산 410억 원 편성… 2026년 부산 보훈정책 발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 정책 토크콘서트'를 열고 2026년 부산 보훈정책을 시민에게 공유·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보훈정책을 행정 중심의 일방적인 발표 방식에서 벗어나, 박 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와 유족, 시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소...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동물원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동물생태해설사 3명을 공개 모집한다.
동물생태해설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미취업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해 우치동물원에서 자체 교육한 후 위촉한다.
모집인원은 3명이며,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하루 총 6시간 우치동물원을 한 바퀴 돌면서 동물이야기와 야생동물의 생태를 해설하고, 하루 활동비로 6만원을 받는다.
참가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18일부터 20일까지 우치공원관리사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자를 대상으로 2월14일부터 야생동물생태 강의, 해설 관련 기관 현장견학 등 교육과 리허설을 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 2016년 운영 실적 : 동물생태해설사 5명 위촉(해설 142회, 참가 인원 2658명)
김정남 우치공원관리소장은 “동물생태해설사는 동물원 기능 중 교육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중 하나다”며 “동물의 생태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물원 한바퀴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일반 시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치공원 홈페이지(http://uchipark.gwangju.go.kr/)와 현장에서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