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조류인플루엔자(AI)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는 지난해 말 경기도 포천시에서 폐사한 고양이가 고병원성 AI(H5N6)로 확진됨에 따른 것이다.
이 예방수칙은 어린이․청소년이 야외활동 시 준수할 사항, 야생동물 또는 그 사체를 접촉한 경우 조치사항, 가정에서의 반려동물 관리 시 유의할 사항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은 철새 도래지나 닭․오리를 키우는 농가는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동물을 만졌을 경우에는 눈․코․입을 만지지 말고 곧바로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닭․오리 농가가 많은 지역에 산책하지 말 것 등이다.
시 관계자는 “AI가 고양이를 통해 사람에게 감염될 가능성은 낮지만, 가정에서 어린이․청소년이 야생동물과 접촉한 후 10일 이내에 발열과 기침이나 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즉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