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중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진로비전캠프’를 연다.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여수삼일중학교에서 진행되는 이번 진로비전캠프에는 매일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중학교 1~2학년생 1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진로 전문가들이 나서 자아탐색, 학습동기 강화, 진로비전 구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는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3일씩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유수의 교육전문기관에서 맡는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적성탐색과 진로 코칭 외에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해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출신으로 서울대 등 명문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12명과 지역 고등학교 진로교사 3명이 멘토로 활동하며 생생한 진학정보를 학생들과 공유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전문적인 진로비전 설계 및 멘토링을 통해 중학생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하계방학 중에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아카데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