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도 수산관리소(소장 오인선)는 21일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어촌 및 수산업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어촌지도자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어촌지도자협의회는 도내 어촌계장 및 수산업경영인연합회장 등 어업 주체들이 모여 어촌 및 수산업 발전 방안을 찾고, 도의 각종 수산시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내년도 주요수산시책에 대한 설명에 이어 ‘태안해역 새꼬막 양식 가능성 시범 사업’ 발표와 에듀펀데이 대표 김광회의 ‘유머·웃음·건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연구교습어장 최종사업 보고로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진행된 어장적지 조사, 종패작업·살포, 성장도 조사 등 새꼬막 양식 가능성 연구에 대한 종합결과를 발표한다.
도 수산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는 2017년 수산정책에 대한 설명과 지난 3년간의 연구 성과 발표, 어촌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청취 등 수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들을 폭넓게 협의하는 대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