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림·애월읍 민생현장 방문…올해 일정 마무리
제주시는 12월 29일(월) 한림읍과 애월읍 방문을 통해 ‘2025 읍면동 민생현장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민생현장 방문은 시민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한 해 시정 운영을 현장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새벽 환경미화 현장을 시작으로 주요 민생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현안 ...
철원8경 중 하나인 갈말읍 신철원리 삼부연폭포 인근 용화터널 공사가 착공 3년 만에 2016년 12월 완공되어 2차선 터널로 개통되었다.
철원군에서는 용화터널을 행정자치부소관 개발촉진지구사업으로 추진하여 81억원(국비56억원)을 들여, 2차로에 길이 약 150m, 폭 10m, 높이 6m 규모의 터널을 준공하였다.
새로운 용화터널은 관광객과 주민들을 위한 주차장설치 및 삼부연 폭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설치와 삼부연폭포 주변 쾌적한 경관을 고려한 한전선 과 통신선 지중화사업을 완료했으며, 주야간에 시야확보를 위한 터널내 LED조명 자동조절, 도로변 LED 가로등설치 등 관광지를 한층 돋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사업을 완료하였다.
특히, 용화터널이 개통되면서 삼부연 폭포와 명성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겪고 있는 기존터널 내 차량교행 불편이 해소되어, 관광객들의 편익이 증진되는 만큼 관광객 유치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용화터널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