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정읍시는 지난 8일 제2청사 3층 회의실에서 정읍시 로컬푸드 참여 농가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가졌다.
교육에는 정읍시 로컬푸드 참여 농가와 희망 농가 등 12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정천섭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로컬푸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의 안정적 수급과 다품종 소량 생산의 기획생산체계 구축 방법,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참여 농가의 역량 강화 등에 대해 강연, 농가들의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생산자들의 역량을 높이고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강화,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사업 일환으로 현재 북면 화해리 69-10번지 2천492㎡의 부지에 건축 면적 330㎡의 고모네장터 로컬푸드 직매장을 건립 중으로 내년 2월 개장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