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태산선비의 고장 칠보면 ‘3040 태사모’의 회원(회장 김대곤, 32명)들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회원들은 직접 농사지은 고추와 배추 등으로 15kg 기준 50박스의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 가정 50세대에 전달했다.
‘3040 태사모’는 칠보(옛 지명-태산)에 살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30~40대 청장년들의 모임이다.
회원들은 올해로 6년째 김장 나눔 행사를 가져오고 있고, 매년 여름철이면 하천변 제초작업 등으로 깨끗한 환경과 재난예방에 힘써오고 있다.
회원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웃과 함께 어려움과 기쁨을 나누고 더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앞장서서 봉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