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정읍시는 지난 7일 보건소 4층 교육실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질병 정보모니터 교육을 실시했다.
질병 정보 모니터는 각종 전염병의 연도별․지역별․계절별 발생 양상을 신속 정확히 파악․분석하여 시민 또는 보건기관 등에 예보함으로써 감염병 발생 예방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질병 모니터 요원은 병․의원을 비롯한 학교보건 교사와 산업체 집단 급식소 보건관리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요원들은 감염병 예방 관리 요령을 홍보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을 발견하거나 각종 감염병 질환 유행 시 관할 보건소에 즉시 신고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보건소는 “지구 온난화와 해외여행 급증, 외식 증가와 해외 유입 감염병이 여러 지역에서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이에 적극 대응하고 학생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과 최근 유행주기가 예년보다 빨라진 계절인플루엔자 및 AI(조류인플루엔자) 예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예방의학 전문인 오경재(원광대학교 예방의학교실)교수를 초빙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이후에도 질병 정보 모니터의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으로 시민들의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킴으로써 시민 누구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