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포천시는 2018년 6월 입주 예정인 군내면 용정리 475번지(용정일반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342세대 아파트에 대한 명칭을 2016.12.5. ~ 2017.1.20.(45일간) 공모한다.
이번 공모에는 포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포천시의 지역특성 등을 담고
있는 랜드마크 표현 및 이미지로 표절 또는 모방하지 않은 독창성을 나타내는 명칭이면 된다.
공모내용은 포천시 홈페이지(www.pocheon.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방문, 우편으로 포천시청 전략사업과(행복주택팀)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명칭은 선호도 조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당선자 3명(최우수, 우수, 장려)에게는 소정의 시상을 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건립중인 산단형 행복주택은 2018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25%이상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