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고창군(군수 박우정) 심원면이 겨울철 폭설로 인한 마을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심원면 제설기동반 발대식을 가졌다.
2일 심원면사무소 광장에서 열린 발대식은 트랙터 운전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심원면은 이달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를 집중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면내 상습 결빙구간 4개소와 제설작업 구간 8개 노선 47여km에 대해 상시 트랙터 등 제설기 장비를 활용한 제설 기동반을 운영하고, 폭설로 인한 긴급 복구 시에는 굴삭기, 덤프 등을 동원하여 제설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장회의와 마을 방송 등을 활용해 ‘내 집 앞 눈 내가 쓸기’운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김형순 심원면장은 “춥고 매서운 날씨 속에서도 매년 주민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자기 장비를 활용해 제설기동반으로 분주히 움직여주시는 마을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 겨울에도 기상 이변으로 폭설과 한파가 예상되는 만큼 제설기동반, 지역자율방재단과 연계해 주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