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2016 강서 Youth Festival’을 연다.
‘강서 Youth Festival’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26일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간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룹댄스와 대중가요 경연대회로 진행된다. 청소년 그룹댄스 20개 팀과 가요경연 15개 팀이 출연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그룹댄스는 3~20명 이내의 팀으로 중·고등부로 나눠 디스코, 힙합, 테크노,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선보인다. 대중가요 경연은 창작곡이 아닌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가요를 솔로, 듀엣, 중창, 합창 등 15개 팀이 나와 부를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를 초청해 청소년 오케스트라, 호시설(탈춤)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경연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구성해 무선평가버튼을 나눠주고 즉석에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시상은 대중가요, 그룹댄스 중․고등학교 팀 중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을 선정하여 총 9팀에게 구청장상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어르신청소년과(☎2600-6764) 또는 강서청소년회관(☎3664-245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