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한국수자원공사 파주수도관리단은 SWC사업의 일환으로 워터코디 활동 직원이 가정을 방문해 개별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공사는 시민이 직접 건강한 수돗물을 확인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이용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SWC(스마트 워터 시티)는 취수원에서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공급의 모든 과정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 수돗물의 과학적 관리로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스마트 물 관리 체계가 구현된 물의 도시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워터코디의 가정방문 개별 수질정보 제공은 언제 어디서나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이라는 신뢰도 향상은 물론 가정의 소비지출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되며, 상수도 공기업의 건전한 재정운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각 가정에서는 겨울철 추위에 대비한 수도시설 동파에 철저히 대비하여 줄 것을 요청하면서 계량기 고장, 동파, 누수시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파주수도관리단(☎950-0732)로 신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