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정읍시가 주최하고 전통생활기술연구회가 주관하는‘제2회 천연염색전시회’가 정읍시립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 개관식은 지난 11일 있었으며 오는 20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자연의 色..정읍을 물들이GO’다.
전시회에서는 농업기술센터의 천연염색 전문교육을 수료한 회원 26명이 직접 염색하고 정성 들여 만든 조각보 등 200여점 이상을 만날 수 있다.
관계자들은 “우리네 전통 삶의 지혜와 깊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보면서 마음의 여유와 자연색의 다양함을 만끽할 수 있는 전시회”며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지난 2010년 조직된 전통생활기술연구회 회원들은 천연염색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들은 현재도 매월 정기적인 과제 모임을 통해 농림 부산물의 활용 가치 증진과 새로운 소득원으로의 개발을 위한 염색 기법과 규방 공예 기술을 꾸준히 익히고 있다.
회원들은 특히 서로간 재능기부로 환경친화적인 의류나 생활용품 제작기술을 익히고 개발하면서, 평생학습축제 등의 각종 행사 개최 시 전통문화 보급과 체험 홍보에 적극적 나서고 있다.
김영순 전통생활기술연구회장은 “천연염색을 접하고 자연의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주변의 풀과 나무들의 이름을 알아가면서 세상 모든 만물들이 저마다 의미가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며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하여 제3회 전시회에서는 보다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