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김종균)가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전문이동봉사를 진행했다.
8일 공음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박우정 군수,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봉사단체 관계자와 지역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함께해요 희망고창’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전문이동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문화공연과 이미용, 네일아트, 의료봉사, 우울증상담, 음료봉사 등이 진행됐다.
또 어르신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느끼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행사는 사)동학문화재단, 공음면민회, 선운산농협, 공음가축분뇨대책위원회, 공음면사무소, 신나종합문화예술공연단, 여성자원활동센터, 한국자유총연맹, 재향군인회, 도립고창노인요양병원, 고창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도 참여해 후원과 재능나눔에 동참하며 자원봉사활성화에 도움을 줬다.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 김종균 소장은 “앞으로도 행정과 기관, 단체가 함께 연계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희망을 만들어가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서로 돕고 협력하면서 힘든 일, 좋은 일을 함께 해 온 우리의 정겨운 미풍양속이 서로의 재능을 이웃과 나누는 전문봉사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로 돕고 정을 나누는 아름답고 따뜻한 고창군을 위해 계속해서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