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고창군새마을지회가 화합과 지역발전을 다짐하는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8일 고창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박우정 고창군수, 최인규 고창군의회의장, 도의원, 군의원,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과 마을지도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는 새마을운동 제창 46주년을 맞아 새다짐·새출발 추진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새마을운동의 이미지 제고와 신뢰받는 봉사단체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운동’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박우정 군수는 ‘더불어 사는 공동체 형성을 위한 새마을지도자의 역할’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서 지역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의식을 강조하고,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고창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유공지도자에 대한 포상, 읍면토막사업소개, 장기자랑, 팀워크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화합과 친선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한편,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는 경로위안잔치, 행복고추장담기, 다문화 캠프, 어려운 이웃과 김장김치 나누기 등 시대에 맞는 새롭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발전과 군민 화합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다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