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연지상가번영회(회장 김근영 / 은진전기)와 연지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나희수)가 단풍 관광객들에게 사랑의 차(茶)를 제공해 국내 최고 문화관광도시 정읍의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이들 단체들은 열차를 이용해 정읍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환영인사와 함께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은 따뜻한 차(茶)를 제공해오고 있다.
“정읍의 관문인 연지동에서부터 관광객들에게 정읍의 정(情)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며 단체 회원들이 직접 정성을 들여 끓인 생강차와 커피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연지상가번영회의 시작으로 이달 6일에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했고, 오는 13일에는 다시 연지상가 번영회에서 릴레이로 차(茶)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회원들은 “관광객들이 맛있게 차 한 잔을 마시며 고맙다는 인사를 건네올 때 마음이 뿌듯하고 정읍의 관광명소 등을 안내하는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문화관광도시 정읍의 이미지를 높이고 정읍의 사계절 관광 활성화의 견인차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