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오는 7일 서천군종합교육센터에서 문해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제4회 서천군 성인문해 백일장’을 개최했다.
성인문해 백일장은 문해학습 30개 기관 및 학습장에서 185명이 참가하여 예쁜글씨(칸)쓰기, 예쁜글씨(줄)쓰기, 자작글쓰기 등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백일장 우수작품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봄의마을에서 개최되는 ‘제4회 서천군 평생학습축제 & 진로박람회’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며 같은날 문해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금빛희망 5집 출판기념회 및 제5회 서천군 성인문해 학습축제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천군 문해교사협의회에서 주관하여 문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문해교사등 실무자들이 함께 진행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했다.
노원래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성인문해 백일장 대회를 계기로 학습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상호 소통의 장을 통하여 보다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해교육 사업을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