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이 올해 추석을 앞두고 도내 6차산업 인증 우수상품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 특별 판매전을 28일부터 갖는다.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식품관에 자리잡고 있는 안테나숍에는 흑삼, 아로니아, 한과, 와인, 소곡주, 전통장류 등 6개 업체 16종 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권오성 농어업6차산업화센터장은 “6차산업 상품 구매는 농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착한 소비”라며 “올 추석에는 농업인이 만든 6차산업 상품으로 더욱 건강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6차산업 인증 추석선물은 안테나숍뿐만 아니라 충남도청 지하에 있는 ‘6차산업 인증상품관’에서 만날 수 있고, 오는 9월 1일부터 인터넷(갤러리아몰, www.galleria.co.kr)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