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4.13 총선을 앞두고 사전 선거운동을 위한 사조직설립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강운태 전 광주시장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광주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이상훈)는 22일 오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강 전 시장에 대해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강 전 시장 등이 사조직(산악회) 단체를 설립한 후 일정기간 동안 금품을 제공한 횟수 및 규모로 볼 때 그 재력이나 인맥성이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쳤고, 이러한 행위는 공직선거법 입법 취지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으로 중형의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
강 전 시장은 전회 공판 최후진술에서 “경위야 어찌됐든 몹시 부끄럽고 죄송한 심정이다. 멍에처럼 덧씌워진 유언비어를 해소하고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산악회에 참여한 것 뿐이다”며 공소사실을 전부 부인한 바 있어 항소 여부 등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