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정읍시보건소가 어르신 맞춤형 건강교육을 통해 어르신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은초록 어르신 건강교실(이하 어르신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건강교실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운영되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다. 치매와 노인 우울증 예방 건강교육, 웃음치료, 스트레칭, 노래교실 등 이 주요 프로그램들이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그동안 10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8일에는 영원과 덕천, 이평, 정우, 태인지역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행복한 황혼, 행복은 지금부터입니다.’라는 주제로 건강 강의와 더불어 신바람 노래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건강교육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