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교육
함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영)은 18일까지 3회에 걸쳐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 자녀성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읽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 자녀를 둔 한 부모는 “사춘기 아이들과 의견충돌이 잦았는데, 교육을 받으며 아이들과 말할 때는 구체적이고 간결하게 긍정언어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급증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8월에는 자녀들의 동아리활동, 진로코칭, 직업체험, 가족캠프 등 가족 관계 증진과 아이들의 미래설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