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 무인기 北 침투 4차례”…9·19 군사합의 복원 추진
군경 합동 조사 결과 우리 측 민간 무인기의 북한 침투 사례는 모두 네 차례로 확인됐다. 지난해 11월 두 차례 군사분계선을 넘었던 무인기는 모두 복귀했으며, 지난해 9월과 지난 1월 발생한 두 건은 북한 지역에 추락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동영 장관은 정부를 대표해 북측에 공식 유감을 거듭 표명했다. 정 장관은 이 같은 적대 행위가 재발...
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청양군 화성면(면장 김도준)은 23일 여주재 고개 가로화단에 팬지,비올라 봄 꽃묘3500여본을 식재해 쾌적한 도로 및 주민생활 환경을 조성했다.
화성면 신정리 여주재 고개는 국도 36호선이 통과하는 도로로 특히 주말이면 대전과 보령을 오가는 차량이 줄 이을 정도로 많다.
사계절 내내 꽃이 지지 않는 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된 이곳 가로화단은 보는 이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해마다 사진 찍기 등 휴식처로 쉬어가는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주민 김모씨는 “봄소식은 꽃향기에서 시작된다는 옛말처럼 화사하고 아름다운 봄날을 기대하며 꽃이 잘 자라 주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도준 화성면장은 “화성면을 지나는 모든 이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국토공원화 사업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