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김포시 공공주차장(41개/3,093면)에 대한 실시간 기본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김포시는 정부3.0 정책에 맞춘 실시간 시민 맞춤형 주차정보서비스인 국토교통부의 ITS시범사업을 완료하고 시민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주요내용으로는 기 설치된 주차관제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주차정보제공, 주차장 현황 정보, 불법주정차시 인근 주차장으로 유도하는 서비스 등이 있다.
특히 민간사업자에게는 OpenAPI로 제공해 일반기업들이 가공․처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창조경제에 기여함과 동시에, 향후 광역교통정보시스템과 인접지자체와도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ICT기술을 통해 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빈 주차공간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 낭비를 줄이고 도로변 불법주정차를 최소화하여 도로의 교통처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국토교통부와 표준화된 데이터 규격마련 및 인접한 지자체간 주정차 데이터 공유 등 연동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산하여, 타 지자체보다도 앞서가는 IT도시 김포의 모습을 유감없이 발휘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