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정산면 여성의용소방대 봉사활동 모습청양군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 10일 이달의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관내 거동 불편 독거노인의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의 날은 정산면 여성의용소방대(대장 권혁자) 대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안 내외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들이 쌓여 건강과 위생상태가 염려되는 위기에 놓인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 대청소 및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권혁자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는 봄철 산불 등 화재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목면 자원봉사 거점센터(센터지기 배상옥)도 관내 본의1리 경로당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대원들은 이날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미용 봉사와 수세미를 만드는 재능기부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목면 자원봉사 거점센터는 매월 자원봉사활동 계획을 세우고 지역의 실정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