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10월 중 롯데마트, 이마트 안성점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특수시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수시책은 최근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양주시의 마트 화재사고 등 불특정 다수인의 이용이 가장 많은 대형판매시설에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에 상당한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안성내 대형판매시설을 대상으로 비상구 안전관리 강화 및 관계자(종사자)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유사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시행한다.
주요내용은 대형마트 내 소방안전영상물을 상영하고 불조심포스터 및 불조심그리기대회 우수작 전시, 비상구 안전스티커를 부착하고 관계인을 대상으로 체험위주의 실질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마트의 관계자는 “이번 시책은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과 직결된 사항이므로 안성소방서의 권유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마트 내 안전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