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대회가 익산시 곳곳에서 열린다.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장애인종합체육관 론볼경기장에서는 제10회 익산시장배 전국장애인 론볼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는 장애인선수와 가족 1,00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멋진 기량을 선보인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전라북도장애인론볼연맹 박현목 회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이 경기전날부터 숙박과 연습을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23일 함열게이트볼장에서는 익산시게이트볼연합회(회장 임용구) 주관으로 제19회 익산시장기 게이트볼대회가 개최된다. 익산시바둑협회(회장 임익문) 주관으로 열리는 제8회 익산서동배 전국바둑왕중왕전은 2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아마 최강부와 일반부, 여성부, 중고등부, 초등부 등 7개 부문 800여명의 고수들이 모여 실력을 겨룬다.
같은 날 실내체육관에서는 익산시줄넘기연합회(회장 이병창) 주관으로 제1회 익산시 스피드챔피언십 줄넘기대회가 개최된다. 줄넘기는 기초체력을 다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어 시민들에게 폭넓게 사랑받는 국민건강체육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시 홍보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과 삶의 활력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