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대회가 익산시 곳곳에서 열린다.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장애인종합체육관 론볼경기장에서는 제10회 익산시장배 전국장애인 론볼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는 장애인선수와 가족 1,00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멋진 기량을 선보인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전라북도장애인론볼연맹 박현목 회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이 경기전날부터 숙박과 연습을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23일 함열게이트볼장에서는 익산시게이트볼연합회(회장 임용구) 주관으로 제19회 익산시장기 게이트볼대회가 개최된다. 익산시바둑협회(회장 임익문) 주관으로 열리는 제8회 익산서동배 전국바둑왕중왕전은 2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아마 최강부와 일반부, 여성부, 중고등부, 초등부 등 7개 부문 800여명의 고수들이 모여 실력을 겨룬다.
같은 날 실내체육관에서는 익산시줄넘기연합회(회장 이병창) 주관으로 제1회 익산시 스피드챔피언십 줄넘기대회가 개최된다. 줄넘기는 기초체력을 다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어 시민들에게 폭넓게 사랑받는 국민건강체육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포츠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시 홍보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과 삶의 활력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