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오는 24일(목), 익산시 동산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 500명과 함께 ‘한가위 동산어울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 되는 동산어울한마당 축제는 이마트 익산점이 후원을 하였다.
동산동 일대의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번 한마당은 다채로운 체험과 먹을거리,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민족 대명절 추석과 동산어울한마당의 고유 축제이념을 결합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뜻을 품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념식은 합동 차례지내기를 시작으로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이후 송편만들기, 한가위 전 나눔,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마당이 진행된다.
점심식사는 ‘맛과 멋은 비비고 사랑과 정성은 나누다’ 라는 타이틀 아래 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국악그룹 동화와 관객이 함께 만드는 국악콘서트 ‘꿈꾸는 동화’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본 한가위 동산어울한마당은 9월 24일(목)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익산시 동산주공아파트 단지 내에서 펼쳐진다.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자리이니 가벼운 발걸음으로 참여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동산사회복지관으로 문의(☏063-842-2253)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