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라이온스클럽, 동래구 온천2동에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전달
부산 동래구 온천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분옥)는 지난 26일 충렬라이온스클럽(회장 이춘호)으로부터 관내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충렬라이온스클럽 이춘호 회장 외 일동이 겨울철 온천2동 주민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후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
▲ 진주시 미혼남녀 인연 만들기 행사진주시는 미혼남녀들이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행사를 9월 19일(토)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개최하였다.
‘사랑do! 결혼do! 지금이 딱 좋아’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진주시가 미혼남녀에게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8월 3일부터 31일까지 e메일․방문․우편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선착순 남자 30명, 여자 30명이 이번 행사에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공무원, 공공기관,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평균 나이는 남자가 33세, 여자가 31세였다.
이날 행사는 행사 오프닝의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1분 자기소개, 1:1 테이블미팅, 공개 프러포즈, 매칭카드 작성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으로 자신을 소개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이전 참가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참가자들이 대화를 많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어 1:1 테이블미팅에 많은 시간을 배정하였으며, 참가자들은 서로 공통된 관심사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인연들이 나올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할 것이며, 많은 커플이 결혼까지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