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무안군(군수 김철주) 희망복지지원단은 장애와 빈곤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가정에 사랑의 보금자리 주택을 마련해주었다.
해제면에 거주하는 이 모 씨는 청각장애인으로 처와 자녀 또한 장애를 안고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을 벗어나기 어려운 상황에, 거주하던 주택마저 붕괴위험이 있어 주위의 도움이 시급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무안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대상 가정에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해 주기 위해 지난 4월 해제면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여 지역에 도움을 요청했고, 그 결과 해제면 기관사회단체와 봉사단체의 도움을 받아 지난 5월 주택신축을 착공해 이번 달 20일 준공식을 치룬 것이다.
이번 사랑의 보금자리 사업은 전라남도 공동모금회의 지원과 해제면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해 해제사랑나눔회, 해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승달라이온스클럽, ㈜국일판넬 등의 지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무료측량, 예가건축사무소의 무료설계 등 지역의 복지자원과 봉사단체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준공식에서 “사랑의 보금자리 주택을 만들어 가는데 자원봉사자와 나눔을 실천해 주신 여러분들의 도움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행복무안을 만들어가는 데에 초석이 될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