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20일 광주 광산구 월곡2동 영천마을 주공 10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두 번째 ‘복지마을등대’를 켰다.
‘영천마을 10단지 마을등대(대표 정임정)’가 이날 저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마을대동회를 연 것. 영천마을 마을등대는 지난 3월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의 마을등대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주민들이 결성한 모임으로,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마을단위 복지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이 목적이다.
지난달에 이은 이날 두 번째 마을대동회에서 주민들은 두 가지 마을 문제를 놓고 대화를 나눴다. 그 결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한 장애인 가정은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의 도움을 받도록 건의하고, 놀이터 등 주민휴게공간과 가까워 소음피해를 받고 있는 한 어르신 세대 앞에는 나무를 심어 피해를 줄여주자고 의견을 모았다.
영천마을 마을등대는 매월 마을대동회를 열어갈 예정. 이밖에도 앞으로 사업 공모 선정으로 받은 600만원으로 마을 품앗이 장터와 주민 나눔학교 개최, 마을도서관 활성화 등 사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