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도시’ 재인증 성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도시 인증’에서 지난 2023년에 이어 2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알렸다. ‘스마트도시 인증제’는 국내 도시의 스마트화 수준을 높이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마련된 제도다. 인구 50만 명을 기준으로 대도시와 중소도시로 유형을 구분해 평가한다. 스마트도시 서비...
충북 단양군은 제3회 단양아로니아 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상상 그 이상의 왕의 열매(King’s Berry)'란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단양의 주력 소득 작물인 ’단양아로니아‘의 효능과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축제기간 내내 아로니아 원과를 증정하는 즉석 이벤트와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반짝 세일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단양 아로니아 생과 및 가공제품 직거래 장터를 상설 운영하며, 아로니아 묘목‧가공식품 전시회 및 비누 만들기 등 아로니아로 활용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열린다.
왕의 열매(Kings Berry)’로 불리는 아로니아는 장미과 낙엽 관목으로 ‘블랙초크베리’로도 불린다.
특히 시력회복을 비롯해 심혈관질환, 암, 당뇨, 항노화, 중금속 해독, 현대인들의 각종 성인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단양 아로니아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소비계층 확대에 노력하겠다”면서 “단양 아로니아 축제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