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도시’ 재인증 성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도시 인증’에서 지난 2023년에 이어 2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알렸다. ‘스마트도시 인증제’는 국내 도시의 스마트화 수준을 높이고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마련된 제도다. 인구 50만 명을 기준으로 대도시와 중소도시로 유형을 구분해 평가한다. 스마트도시 서비...
충북 제천시 통합방위협의회는 11일 제천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사령부 제천함을 방문해 안보현장 체험행사 및 해군전투함 장병에 대한 위문활동을 펼친다.
▲ 제천함 모습.이번 방문에는 지역 통합방위협의회, 의회, 안보 및 보훈단체, 봉사단체, 일반시민, 학생, 공무원, 장애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 안보체험단 41명이 참여한다.
안보체험단은 서해안보공원 견학, 제2연평해전 참배 및 헌화, 제천함 내부견학, 전투준비장비 시연 등을 체험하며 제천시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함정 설치용 대형에어컨과 제습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천시는 지난 1990년 12월 7일 제천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 제천함을 방문해 안보 체험행사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하는 등 상호간에 우의를 돈독히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