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이란이 유엔에 시리아에 대한 평화 협상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란 외무부 장관인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은 "시리아 다마스쿠스와 이란의 테헤란에서 지난해에 진행되었던 협의를 토대로 상세한 협의안을 개정해 유엔에 제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엔의 반기문 사무총장은 "유엔과 국제적으로서 가장 효과있고 심오한 협의안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전했다.
이란의 압돌라히안 외무부 장관은 "4년전만해도 많은 국제 관계자들이 시리아 전쟁 해결에 대해 고려했고 지금은 그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기대하고 있고 정치적 해결 방안에 중점이 맞춰져 있다"고 전했다.
시리아의 왈리드 무알렘 외무장관 역시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과 만나 "시리아인들을 돕고 시리아 내전을 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능력이 사용될 것이다"라며 기대를 표했다.
stb-neg/srm/al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