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지역사회공헌인정제 6년 연속 획득
여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ommunity Contribution Recognition)’를 6년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을 심사·선정하는 제도다. 공사가 매년 연...
충북 충주시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 ‘탄금호 야영장’을 조성하고 24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내 13,351㎡ 규모로 조성된 탄금호 야영장은 글램핑 20동, 카라반 8대, 폴딩 트레일러 20대 등 총 48면의 야영장과 족구장 및 다목적 운동장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탄금호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수상레저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더해져 평일 캠핑은 물론, 탄금호 주변 새로운 여가 활용 장소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총 8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4월부터 조성공사에 들어갔고, 7월초 토목, 조경, 전기 등 기반시설 공사를 완료했다.
야영장 운영은 2014년 6월 야영장 조성 민간투자자 모집공고를 거쳐 최종 선정된 민간업체인 ㈜비에프엘에서 운영을 맡아 하게 된다.
이상조 충주시 관광개발팀장은 “야영장 운영을 시작으로 2단계 사업인 리벤처 파크 조성공사도 하반기 중 착공해 국제조정경기장을 포함한 탄금호 주변지역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상레저스포츠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