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 칠갑산 청정 햇 건고사리 가공한 모습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로 키워낸 청양 칠갑산 청정 고사리가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2개월에 걸쳐 고사리 생산에 심혈을 기울여 온 재배 농업인들은 그동안 수확한 고사리를 귀한 음식으로 대접 받을 수 있도록 정성껏 말리고 손질하는 출하 준비에 한창이다.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고사리는 육개장, 비빔밥, 들깨탕, 제사음식 등에 필수로 등장하는 고급 산나물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며 철분과 칼슘이 함유돼 있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09년부터 고사리 재배기술을 보급해 새 소득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특화단지 조성을 통한 가공·유통·판매 등 6차 산업화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또한 칠갑산청정고사리 연구회와 함께 품질 고급화를 위한 생고사리 수매 및 확대 재배와 공동 가공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