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소년 우울증 관련 수첩
청양군이 청소년 우울증을 예방하고 긴급으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담은 정신건강수첩을 제작, 관내 중·고등학교 우울증 예방교육과 함께 배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수첩에는 ‘당신은 움츠리기보다 활짝 피어나도록 만들어진 존재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청소년기 우울증, 마음진단 해보기, 스트레스 해소하기 등 우울증 예방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전문상담요원이 365일 24시간 상담하는 자살 및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1577-0199), 가정폭력 아동학대 신고전화(112), 펠프콜 청소년전화(1388), 긴급 여성전화(1366), 학교폭력근절 긴급전화(117) 등 긴급연락처가 수록돼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밝게 지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정신건강교육, ADHD, 우울증에 대한 심층사정평가를 실시하고 정신건강의학과 상담 및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연계해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