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모담초 강당이 산부인과로? ‘찾아가는 성교육’으로 건강한 성장 처방전
모담초등학교(교장 임숙희)는 2025년 12월 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태아의 탄생부터 사춘기의 건강한 변화까지 아우르는 경기도교육청 ‘2025 찾아가는 학생건강증진센터 성교육 체험(주관 경기도교육청, 진행 가드너스 협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성폭력 예방, 성평등 문화 확산 등 성에 대한 전반적인...
충북 제천시는 논·밭작물들이 생육기에 접어들면서 가뭄의 장기화에 대비해 가뭄극복 비상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근규 시장은 오전 ‘가뭄극복 비상대책을 위한 읍면동장 연석 간부회의’를 열어 부서장들과 가뭄대책을 협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가뭄에 대비해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현재 제천시 관내 52개 저수지의 저수율은 평균 64%로 전년(63%)수준과 비슷하지만, 최근 모내기에 농업용수 사용으로 저수량이 크게 줄고 있다.
이와함께 5월 강수량(29mm)이 평년(84mm)보다 월등히 적으며, 6월 강수량도 평년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되어 물 부족으로 인한 밭작물의 가뭄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시는 이에따라 가뭄대비 사전준비단계로 지난 5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형관정 117공, 소형관정 4253공, 양수장비 331대 등 관정과 수리시설에 대해 740만원의 정비예산을 지원해 일제 점검을 완료했다.
또한 가뭄대책상황실을 편성ㆍ운영해 작물별 가뭄피해 내역과 소재지별 저수량을 조사하고 추가용수 확보 대책을 강구하며 전반적인 영농실태 조사 및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