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익산시가 지난 4일 KTX 서부역사 진입로 확장공사 현장사무실에서 익산시의회 김용균 의원 외 3명(최종오, 박철원, 김수연)을 초청해 도로확장공사 추진사항에 대하여 보고회를 개최했다.
KTX 서부역사 진입로 확장공사 시공사 주관으로 열린 도로 확장공사 추진사항 보고회는 공사에 관한 개요, 그간 추진실적 및 향후 추진계획 등 공사 진행상황에 대해 익산시 의회 의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익산시의회 김용균 의원을 비롯한 익산시 의회 의원들과 익산시청 관계자, 사업관리단, 시공사, 협력업체 등 14명이 참석했다.
시의회 의원들은 공사 진행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역주민들이 지하차도의 조기개통을 원하는 만큼 예정공정일인 내년 9월보다 앞당겨 공사를 마무리 해달라고 요청했다.
최광석 건설교통국장은 “철저한 공정과 품질관리를 통해 조기에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