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북도는 5.28(목)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전라북도 연합회 및 시‧군지회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전모니터봉사단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상반기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일상 생활에서 사전에 발생할 우려가 있는 재난안전 위해요인을 발견하여 제보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아울러, 안전 부주의, 안전 불감증 등 도민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도민 안전문화 실천 운동도 병행하고 있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4월 현재 7,000여명의 봉사단이 활동하고 있고, 안전위해요소 제보 건수가 2,000여 건에 이르는 등 전라북도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기선 자치안전국장은 ‟보수나 대가가 있는 일도 아니지만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봉사해 주는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있어 우리지역이 재난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다.고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했다.
앞으로도 전북도는 안전모니터봉사단 및 제보를 대폭 확대함은 물론 봉사단 교육, 체험 등 역량강화를 통해 봉사단을 운영을 활성화하여 안전 전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