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시흥시가 관내 안전한 동네 만들기 협의체 구성원들의 공동체 역량 강화, 지역 실정에 맞는 시민주도형 안전한 동네 만들기 사업모델 발굴 등을 위해 지난 27일 수원시 송죽동 안심마을을 방문했다.
정왕본동, 정왕1동, 정왕3동 안전한 동네 만들기 협의체와 담당 공무원 30여명은 송죽동 주민센터 관계자로부터 안심마을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안심귀가를 위한 행복드리미 순찰대, 희망송죽어린이를 위한 안전지킴이 봉사단 운영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학습여행 참가자들은 주민 모두가 똘똘 뭉쳐 안전한 동네를 만드는데 앞장선다면, 우리 동네도 범죄로부터 안전한 살기 좋은 동네로 변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부터 각 동 주민센터를 구심점으로 하여 개별적 범죄예방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들의 연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각 동별 안전한 동네 만들기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시는 주민 스스로 지역 실정에 맞는 안전한 동네를 계획하고,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한 안전한 동네만들기 사업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