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농협 충북 제천시지부와 남제천농협은 19일 다문화 가정 농가에 희망송아지 릴레이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
이날 행사는 2012년 12월, 농협중앙회로부터 덕산면 수산1리 김천호,한사랑 다문화 가정에 처음 분양한 송아지가 자라서 금번에 청풍면 광의리 성연종, 누엔티미융(베트남) 다문화 가정까지 릴레이 분양을 하게 됐다.
농협은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정서 함양과 진학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릴레이 재 분양을 통한 계속적인 사업추진과 지역 내 공동체의식을함양하기 위해 희망 송아지 나눔 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다.
농협중앙회 서영식 제천시지부장은 “다문화 가정에 대한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결혼이주 여성이 한국인으로써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정착을 하는 데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행사를 주관한 남제천농협 김기선 조합장은 “농촌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농촌사랑 운동의 불씨를 만들고 이를 더욱 더크게 확산해 나갈 것“ 이라고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한편 남제천 농협은 최초 송아지 전달이후 올해 네 번째로 재분양을 실시해 전국에서도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