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장생포에서 2026 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연다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정래희)와 함께 2026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의 안녕과 소원 성취를 기원하고 울산 대표 문화관광자원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구민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
시흥시가 국도39호선 우회도로 개설구간(8.8km)을 지난해 12월 1일 조기 개통 한 이후, 지난 4월 30일 최종 준공했다고 밝혔다.
국도39호선 우회도로는 준공으로 제2.3경인고속도로 및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와 시흥배곧 신도시, 능곡.장현지구 등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고, 인천과 연결되는 방산~하중간도로(공사 중)와 연계성이 높아져 지역 경제발전, 물류비용 절감 및 배곧신도시, 시흥관곡지, 시흥갯벌 등의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천시 소사동과 서울시 오류동을 이동하는 시간이 45분에서 20분으로 단축되어 원활한 교통소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로의 완전 개통으로 기존 은행동, 신천동 등 주거 밀집지역을 통과하여 교통정체 및 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의 주민불편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도 배곧신도시, 천왕~광명간도로, 서해안로 확장공사 등 사회간접시설에 예산을 집중 투자하여 수요자 입장에서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필요한시 재정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