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구미경찰서(서장 이준식)에서는 지난 15일 평소 알고 지내던 중학생을 이용, 그의 동창생들과 부모들로부터 금품을 갈취한 피의자 2명을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들은 ’15. 3. 14. 18:30경 구미시 송정동 00아파트 놀이터에서 평소 알고 지내는 중학생을 시켜 그의 동창생들을 불러 내 지정된 장소로 유인한 후, 미리 자신들의 가방을 담장에 걸어두고, 그 곳에 온 피해자가 우연히 가방을 열어 보게끔 만들어“가방 안에 있던 금목걸이가 없어졌다. 보상하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하겠다”라고 겁을 주어 협박, 피해자의 부모를 불러 내 현금 약 100만원을 갈취 한 것을 비롯하여, ’15.1.6.부터 같은 해 3. 22.까지 모두 7회에 걸쳐 약 530만원을 갈취한 혐의다.
경찰은 피의자들 중 죄질이 중한 2명을 구속하는 한편, 추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판단, 여죄 수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