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청양군이 여성 농업인들의 잠재역량을 개발하고자 생활개선회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동아리 하모니카반을 개설하고 10일 첫 강의를 가졌다.
여성농업인들의 농촌생활에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오는 7월 17일까지 총 15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교육은 음악치료사 백기례 강사를 초빙해 하모니카 악보기초, 공기 베이스 주법, 악센트 등과 치유음악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백기례 강사는 “하모니카는 들숨과 날숨을 이용해 연주하는 악기로 계속하다 보면 폐활량이 좋아져 건강에 도움이 된다”며 “누구나 배우기 쉽고 휴대하기 편해 언제 어디서나 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일상 속에서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경연대회나 재능기부의 계기를 마련해 농촌생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