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시흥시가 지난 3월 23일 업무를 개시한 대야․신천 행정센터가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일괄 제공하고 복지체감도를 높이자는 대동제 취지에 맞춰 현재까지 파악된 대야 ․ 신천동 복지 취약계층 1,506세대에 대한 가정방문 실태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작년 9월부터 금년 1월까지 약 5개월 간 대야동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362세대에 대한 가정방문 실태조사를 완료된데 이어, 금번 행정센터 업무개시 후에는 신천동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570세대와 과거 각종 위기상황으로 긴급지원 · 무한돌봄 지원을 받다가 현재는 보장 종료된 대야 · 신천동 저소득층 210세대 및 차상위계층 726세대 전체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가정방문을 원칙으로 하며, 마을 내 이미 복지급여를 받고 있는 저소득 주민뿐만 아니라 숨어있는 차상위계층까지 찾아내어 저소득 주민의 욕구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필요한 급여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마을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대야 · 신천동 주민 중 각종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 또는 그러한 세대를 아는 분은 언제든지 대야 · 신천 행정센터 복지협력과(310-2676~2678)로 연락주시면, 직원이 현장방문하여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