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병무청은 최근 병역의무 맞춤식 종합정보 책자인 '우리 아들 군대 어떻게 보낼까?' 2만부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책자를 발간하게 된 것은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을 핵심 가치로 하고 있는 정부 3.0 정책에 맞춰 국민 개개인을 위한 양방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님과 병역의무자가 병역이행 과정을 상의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것이다.
책자는 부모님과 병역의무자가 병역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징병검사 시부터 예비군 복무까지 병역의무 이행시기별로 5개 분야 총 31개의 목차로 구성됐다. 병무청은 책자의 정보를 통해 부모님과 병역의무자가 군복무에 따른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고, 본인의 적성과 특기를 고려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우선 부모님과 병역의무자가 가장 많이 찾는 각 지방병무청 징병검사장과 민원실 등에 비치하고 각급 대학 병무상담 시 대학생 등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원하는 사람은 언제나 열람과 인쇄를 할 수 있도록 병무청 누리집에도 게시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병무청 누리집과 휴대폰 병역안내 지원 시스템을 개편하여 국민이 병역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국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